MY MENU

보도자료

그룹사들을 통해 최고의 영업력과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예스콜닷컴은
웹에이전시와 O2O사업에서도 큰 비중과 성과를 창출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기업 가치를 높여 나가고 있습니다.

YESCALL.COM

제목

[2010 - 08 - 06 ] 예스콜닷컴, 블로그형 쇼핑몰로 인기

첨부파일0
내용
[2010 - 08 - 06 ] 예스콜닷컴, 블로그형 쇼핑몰로 인기

[디지털데일리 이민형기자] 최근 인터넷쇼핑몰을 통한 창업이 급속도로 증가하면서 특색 있고 눈에 띄는 홈페이지 제작이 요구되고 있다.

홈페이지 블로그 제작전문업체인 예스콜닷컴(www.yescall.com 대표 유덕화)은 자사의 서비스인 두부웹샵(#)과 최근 선보인 두부플러그 서비스로 새로운 쇼핑몰의 패러다임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이 회사가 제공하고 있는 두부웹샵 서비스는 홈페이지의 디자인을 한번에 바꾸고 원하는 부분만 골라서 변경이 가능한 사용자 맞춤형 마이그레이션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자유도 높은 레이아웃을 제공해 원하는 부분의 위치 이동과 넓이도 조절할 수 있어 타사이트와는 다른 사이트를 만들기 수월하다. 방문자의 방문추이를 다양한 도표와 그래프 등으로 확인할 수 있어 맞춤형 마케팅도 가능하다.

예스콜닷컴은 이같은 두부웹샵의 기능을 그대로 살리면서 블로그 형식의 쇼핑몰 구축서비스인 두부플러그 서비스를 지난달 선보였다.

쇼핑몰 홈페이지는 단순히 상품을 등록하고 게시판을 통해 고객상담이 이뤄지지만, 블로그는 블로그 운영자들끼리의 소통은 물론 고객과의 상호소통에도 적합한 성격을 지닌다.

그러나 기존에 포털업체들이 제공하는 블로그에서는 상업적으로 활용이 불가능하다. 블로그 서비스 약관에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 등 상업적 이용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무통보 삭제한다’라는 조약이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예스콜닷컴이 제공하는 두부플러그는 기존 블로그처럼 상업적 이용 제재가 없다. 블로그에 업체 소개는 물론 상품정보 게시, 상품판매도 가능한점이 특징이다.

블로그라는 특성으로 인해 얻게되는 또다른 장점도 있다. 쇼핑몰사이트와는 다르게 CPC광고 제휴를 하지 않아도 웹문서에 쇼핑몰이 검색이 된다. 블로그는 사이트가 아닌 웹문서의 성격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두부플러그에 작성한 글은 다른 블로그에 스크랩되거나 블로그의 집합체인 메타 블로그에서 보여지며 고객이 어디서든 바로 구매, 견적, 문의, 예약 등이 가능하다. 따라서 더 많은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쉽게 이루어지고 블로그의 내용이 여러 곳에 노출된다.

이 회사 한송이 팀장은 “두부플러그는 쇼핑몰과 블로그를 하나의 사이트에서 운영할 수 있기 때문에 둘의 특성을 모두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라며 “특히 우리 회사 고객들끼리 상호 협력도 두부플러그라는 플랫폼을 통해 가능하기 때문에 시너지효과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민형 기자>kiku@ddaily.co.kr>




원문보기

URL 복사

아래의 URL을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